아름다운 자연과 활기찬 문화로 유명한 제주도는 7월과 8월에 따뜻하고 습한 여름 기후를 경험해요. 이 달 동안 기온은 일반적으로 25°C(77°F)에서 30°C(86°F) 사이이며, 때때로 30°C(86°F)를 초과하는 경우도 있어요. 섬은 바다와 가까워 습도가 자주 높아 실제 기온보다 더 따뜻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으며, 제주도는 장마철을 겪으면서 특히 7월에 짧지만 폭우가 쏟아지기 때문에 강우량도 흔해요. 저도 작년 7월에 3박 4일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4일 내내 비가 왔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7월, 8월 날씨와 비가 오는 날 가볼 만한 곳을 추천드릴게요.
1. 제주도 날씨
제주도 날씨는 현재 최저 23℃ ~ 최고 27℃ 를 유지하고 있어요, 주말인 내일부터 월요일까지 비가 예상되고 있고 화요일부터는 흐림으로 되어있네요. 제주도는 섬으로 되어있어 언제 비가 올지, 갑자기 날씨가 좋아질지 조금 어렵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7월부터는 장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제주도 옷차림
7월 제주도의 기온은 23~27℃로 되어있기에 민소매, 반팔, 반바지, 통풍이 잘 되는 린넨 의류의 차림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나시에 얇은 가디건, 그리고 얇은 치마를 입었는데 딱 좋았어요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봄, 가을용 가디건을 챙기면 좋을 것 같네요.
3. 제주도 비오는날 가볼 만한 곳
제주도 여행을 많이 가보셨겠지만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보다 비가 왔다 흐렸다 하는 경우가 더 많더라고요. 그래도 저희는 최대한 실내에서 놀만한 곳을 찾았어요 몇 군데 추천드릴게요
- 제주민속자연사 박물관
- 오설록 티 뮤지엄
- 제주 국립 박물관
- 제주 유리의 성
- 아쿠아플라넷 제주
- 트릭아트 박물관
- 제주 러브랜드
-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 성읍 민속마을
결론
비 오는 날에도 제주의 실내 관광지는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어요~ 제주도는 무엇보다 식도락 여행이 아닐까요! 비 오는 날에도 다양하고 매혹적인 장소를 탐험해 보세요. 비 오는 날은 또 그 나름대로 매력이 있더라고요 :)
제주도의 여름 날씨는 따뜻하고 습하며 가끔 비가 내려요.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고, 태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갑작스러운 비에 항상 대비하시길 바라요. 이 아름다운 섬으로 여행을 즐겨보세요!
'폴더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여행 여름에 가볼만한 5곳 여기는 꼭 가야해! (1) | 2024.07.03 |
---|